본문 바로가기

lovely

기니피그먹이-티모시와 알파파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기니피그 먹이의 종류인 티모시와 알파파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전 포스팅에도 말했다싶이 기니피그는 겉모습은 햄스터와 닮아 있지만 먹이는 많이 달라요


앞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 수 있도록 먹이도 잘 생각하고 급여해 줘야겠지요?


기니피그의 주식은 크게 나눠서 건초와 사료입니다.

햄스터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사전지식없이 햄스터용 먹이를 급여하시면 절대 안돼요!




기니피그는 생후 6개월 까지는 알파파라는 건초를 먹어요.


알파파건초는 조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고,칼슘이 많아서 폭풍 성장 중인 생후 6개월까지의 아이들에겐 최고의 식품이에요.


알파파를 판매하는 곳도 여러곳이 있으니 샘플을 받아서 아이들에게 급여해 주고 아이들이 가장 잘 먹는 곳에서 주문해 주는 게 가장 좋아요. 

먼지가 많고 누렇게 변색된 알파파를 파는 곳은 피하도록 합시다!






6개월 이후 성장한 기니피그는 티모시를 먹어요.

왜 알파파에서 티모시로 변경되냐면 알파파건초에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러한 성분을

성장기가 아닌 시기에 지속적으로 먹게 될 경우 요로 감염이 발생해서 병원신세를 져야 할 수도 있어요. 


티모시는 건초에 섬유질이 많아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칼슘과 단백질 함량이 낮아서 생후6개월 이후의 기니피그에겐 아주 좋은 먹이가 돼요

그러나 티모시는 호불호가 많고 풀이 뻣뻣해서 안먹고 싫어하는 애들도 있어요.


티모시를 싫어하는 기니피그의 경우 오차드그라스를 급여해주기도 해요. 오차드그라스는 티모시와 성분이 비슷해서 티모시 대신 급여해 주기도 좋은 아이들이에요.

저는 티모시랑 오차드그라스를 반반해서 급여해 줬었답니다. 티모시는 안 먹고 오차드 그라스만 쏙쏙 빼먹는 아이들을 보며 맘 상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라스의 종류도 여러 종류가 있으니 아이들의 기호에 맞게 급여 해주시는게 가장 좋겠죠? 





티모시와 알파파에 대해서 이제 조금 알게 되었나요?

기니피그는 생각보다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예민한 동물인 것 같아요.

기니피그에 대해 궁금하거나 알려줬으면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