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ly

기니피그 키우기 전 알아야 할 상식과 장단점

귀엽고 깜찍한 애완동물을 찾고 있으신가요?


그럼 기니피그는 어떠세요?


기니피그를 분양하기 전 당신들은 얼마나 기니피그에 대해 알고서 분양을 하시나요?


너무 귀엽고 이쁜 동물이지만 사전 지식 없이 데려왔다간 큰코다칠 아이들이기도 합니다.



기니피그의 수명은 5년에서 길게는 15년까지라고 합니다.

사전에는 이런 식으로 나와있지만 한국에서 기르는 아이들은 보통 2년에서 5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외국에 비해서 한국에는 소동물 관련 전문 동물 병원이 적기 때문에 수명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기니피그를 키우기 전 집 근처에 소동물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고 분양하시는 게 좋겠죠?^^


또한 무턱대고 귀엽다고 데리고 오는 어린 친구들이 많아서 끝까지 키우지 못하고 손쉽게 

다른 분들에게분양해 버리거나 더 나아가서 유기하는 일이 많기도 합니다.




기니피그의 주식은 건초입니다. 

기니피그의 주식에 관해서는 뒤에 좀 더 자세하게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햄스터와 닮았다고 기니피그에게 해바라기씨나 햄스터 먹이를 먹이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더라고요! 

간식으론 가능하지만 주식으로 햄스터 먹이를 먹게 될 경우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어요.  


기니피그는 햄스터보다는 토끼와 먹이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게 편할 거에요.



그건 아시나요? 스웨덴에선 기니피그를 한 마리만 혼자서 키우면 불법이라고 합니다.


기니피그는 단체 생활을 하는 활동하는 동물로 1케이지 1햄 해야하는 햄스터와는 달리,한 마리만 키우

게 되면 외룸을 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똥꼬와 쪼꼬도 같은 케이지에서 키웠답니다. 


그렇다고 기니피그를 혼자서 키우면 절 안된다 하는건 아니에요. 혼자 키웠을때의 장점도 있습니다.

기니피그를 혼자 키우게 될 경우 여러 아이들과 있을때보다 대소변을 더 잘가리고 주인과 친밀감을 유

지해 핸들링이 손쉽게 이루워 질 수 있어요. 


물론 100% 대소변을 가리는 기니는 저도 아직 본 적은 없지만;; 둘이 둘때 보단 혼자두면 적어도 소변은  좀 잘가리더라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앞으로도 종종 기니피그에 대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기니피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사진의 저 아이들은 지금은 하늘나라에 간 아이들이에요. 


포스팅을 하며 옛 아이들 생각에 가슴이 저릿 저릿하지만 기니피그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우리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쓰력고 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 많이 들고 올테니 자주자주 방문해 주세요